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cdn service 제거해야 할까

by ^ ^ 2020. 10. 6.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ccdn service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ccdn service 설치되어 있어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된게 아닐까 걱정하실필요는 없습니다.

 

ccdn service 프로그램은 gvix라는 업체에서 제작한 그리드 프로그램입니다.  웹하드 이용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를 들어보신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잠시 설명하자면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사용자간에 데이터를 주고 받을때 하나의 파일을 다수의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받을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여러 사람의 컴퓨터에 저장시켜서 다른사람이 그 파일을 받을때 활용하여 데이터를 빠르게 보낼수 있지만 사용자는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보시면 ccdn service 프로그램이 실행중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지 않을때도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고 있습니다.

ccdn service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바꿔주시고 중지 하신다음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ccdn service를 찾아서 삭제합니다.

또는 윈도우 탐색기,내컴퓨터에서 c:\program files\ccdnservice 폴더에서 uninstall.exe를 실행해서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이런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관리를 잘하셔야 쾌적하게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