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몸에서 악취가 나는 뜻밖의 이유

by ^ ^ 2022. 5. 9.

사람은 누구나 몸에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피부 표면의 세균과 곰팡이는 땀, 각질, 먼지, 덩어리로 인해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내 몸에서 나쁜 냄새가 난다고 생각할 때입니다.

 


◆ 무좀 = 귀(예: 외이도)에 곰팡이가 자라면 악취가 납니다. 평소보다 귀지의 양이 많고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 귀 곰팡이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귀 곰팡이"라고도 합니다. 귀에 염증이 생기면 습기가 많은 환경이 되어 곰팡이가 자랄 수 있습니다. 귀 곰팡이를 예방하려면 샤워 후 헤어 드라이어로 귀를 말리십시오. 귀지를 따는 것과 같이 외이도를 자극하는 활동을 피하십시오. 헤드셋을 장시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요로 감염 = 여성에게 더 흔합니다. 대장균이 요로에서 자라면 소변을 분해하여 암모니아를 생성하여 따끔거리는 냄새를 악화시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서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신장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 =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로하면 땀이 나고 냄새가 심해질 수 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 생성되는 땀은 아포크린샘에서 분비되는데, 운동할 때와 달리 땀에는 '개 기름'이라고 불리는 지방이 많이 포함돼 있다. 피부 표면의 박테리아는 지방을 분해할 때 악취를 발생시킵니다. 편안한 마음 상태를 유지하고 때로는 심호흡을 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체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옷 = 면, 비단, 양모 등 통기성 있는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다. 땀을 흘리면 냄새가 나지 않도록 빨리 증발해야 합니다. 스포츠웨어의 경우 땀을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되는 속건성 소재가 유리하다. 겨드랑이 털이 많은 경우 제모도 체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조하고 침침한 눈 예방하세요

현대인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눈이 너무 빨리 마르게 되어서 고질병인 안구건조증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눈이 쉽게 피로해지다보니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게

dhwoo1234.tistory.com



◆ 커피 = 커피, 초콜릿, 콜라 등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땀샘이 땀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육류, 패스트푸드 등의 단백질과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로 인한 땀은 분해되면서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 유황이 풍부한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늘, 양파, 양배추, 브로콜리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