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로 탈조선' 칼럼에 귀중한 외부 필진 선생님을 또 한 분 모시게 되었습니다. 화학을 공부하시는 김도연 선생님이십니다. 한국에서 학사를 하셨고, 군복무를 마치게 될 2019년 가을학기부터 하버드 대학교에서 화학 박사과정을 시작하십니다. 화학과 물리학, 생명공학을 종횡무진하며 연구의 신기원을 개척하실 예비연구자의 흥미로운 탈조선 이야기, 정말 기대가 큽니다. 그러면 같이 읽어 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카이스트 화학과를 졸업한 김도연이라고 합니다. 저는 학부 졸업 후 동대학 물리학과와 바이오 스타트업에서 연구원으로 근무를 하며 유학 준비를 했고, 하버드 대학교 화학과 박사과정으로 진학할 예정(군입대로 인해 입학을 2년 미루었습니다…)입니다. 제가 유학을 준비하면서 항상 느꼈던 것이 바로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너무 부족하다!’ 였습니다. 물론 저는 주변에 유학을 먼저 간 선배들이 몇몇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 동현 선생님의 부탁을 받아 부족한 필력으로나마 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로 가장 많이 도움이 되실 분들은 학부만 마치고 (석사 X) 탑스쿨 유학을 준비하는 화학과, Biophysics, Medical Science 관련 과 분들이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전반적인 준비사항(영어 점수, SOP, 추천서 등)과 같은 부분은 다른 전공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부로 탈조선 > [화학] Voice from Bost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Voice from Boston - 4  (2) 2017.07.15
Voice from Boston - 3  (0) 2017.07.15
Voice from Boston - 2  (0) 2017.07.15
Voice from Boston - 1  (0) 2017.07.15
Voice from Boston - 0  (0) 2017.07.15
Posted by 사용자 Л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