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쏘카 사고 미신고 기름값 탈퇴 확인하기

by ^ ^ 2020. 10. 9.

이번 포스팅은 쏘카 이용법에 대해 간략히 아랑보고 나이제한과 쏘카 기름값 쏘카 사고 미신고 한다면 어떤 패널티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같은 카쉐어링은 차가 필요할때만 이용할수 있어서 정말 경제적인것 같습니다.  평소에 차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분들은 꼭 차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지죠

 

전국에 4천개정도 쏘카존아 생기면서 더욱 이용하기 편리해졌으며 서울 같은곳은 5분거리마다 존이 있을정도로 많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쏘카 이용법 의외로 간단합니다.  쏘카 어플을 설치 또는 홈페이지에서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간단하게 가입을 하신 후 출발위치 반납위치를 선택하여 이용할 시간 만큼 차량을 선택해서 예약을 합니다.

쏘카존에서 이용하기전에는 차량의 상태를 사진으로 찍어서 앱으로 전송후 이용후 지정한 장소에서 차량을 반납하면 됩니다.

쏘카 나이제한 만21세 이상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한지 일년이 지나야 이용할수 있습니다.

 

쏘카 기름값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가 내는것이 아니고 쏘카 차량마다 앞유리에 주유카드가 있는데 그것을 사용하시고 쏘카 기름값은 사용자가 내는것이 아닙니다.

쏘카 사고 미신고

운전을 하다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사고가 날수 있습니다.  쏘카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의 손실을 보호하고자 차량 손해 면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가 나면 바로 신고를 하셔야 하며 쏘카 사고 미신고 하게 된다면 이용자격에 맞지 않을경우 영구정지가 되고 피해도 모두 배상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쏘카 탈퇴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쏘카 회원탈퇴 이후 3개월이 지나야 재 가입할수 있습니다.

쏘카를 이용하기 전에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차량 사진을 꼼꼼하게 찍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흠집이나 훼손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댓글